건강정보

열대과일 걱의 효능 효과

핫초코♡ 2022. 5. 4. 15:31
728x90
728x170

 

라이코펜이 많이 들어있는 대표적 음식으로는 토마토가 있습니다.

그런데 토마토보다 라이코펜 함유량이 76배에 이르는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열애과일인 걱입니다.

 

걱은 박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덩굴성 식물로 동남아 열대지역에서 자라며 우리에겐 생소한 과일이지만 특히 베트남에서는 걱을 ‘천상의 열매’, ‘천국의 과일’이라 부르는 등 기쁨과 행운을 상징하는 귀한 과일로 여겨 새해맞이와 결혼식 등 행사에 이용한다고 합니다.

 

 

 

걱에는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여러 성분이 들어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라이코펜입니다.

 

라이코펜이 도움을 주는 암의 종류는 폐암, 위암, 유방암, 전립선암 등이 있다고 합니다.

 

 

 

라이코펜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라이코펜의 항산화 효과는 비타민E의 100배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걱에는 토마토의 76배 정도의 라이코펜이 들어있는것은 물론 오메가3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라이코펜의 체내 흡수율 또한 토마토의 18배 이상이라고 합니다.

 

 

 

걱에는 라이코펜 성분 외에도 베타카로틴, 제아잔틴 등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풍부해 항암 항염 항노화에도 도움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또 생으로 먹는 것보다는 캡슐 및 PTP 포장이 된 제품을 구입해 섭취하는 것이 먹기에도 편하고 영양흡수율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게으름뱅이도 할 수 있는 누워서 뱃살 빼는 방법 뱃살 다이어트

코로나와 추운 겨울 날씨로 줄어든 야외활동과 운동량 탓에 뱃살이 나왔다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뱃살은 외관상으로도 보기 안좋지만 건강에 매우 좋지 않다고 합니다. 특히 복부 지방은 내

feednews.co.kr

 

살찔 걱정 없는 다이어트 간식 추천

다이어트 중 참기 어려운 것 중 하나가 간식입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간식을 더 많이 찾게 되는데요. 이때,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을 주는 건강한 간식들로

feednews.co.kr

 

머리카락 건강 탈모에 좋은 과일과 채소

탄력있고 윤기 나는 건강한 머리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영양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가 좋다고 합니다. 과일과 채소 속에 들어있는 각종 영양소는 머리카락의 성장을 돕고 모공을 보호하며 탈모

feed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