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머리카락 건강 탈모에 좋은 과일과 채소

핫초코♡ 2022. 4. 25. 13:04
728x90
728x170

 

탄력있고 윤기 나는 건강한 머리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영양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가 좋다고 합니다.

 

과일과 채소 속에 들어있는 각종 영양소는 머리카락의 성장을 돕고 모공을 보호하며 탈모를 퇴치한는데 도움을 줍니다.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고 탈모에도 좋은 과일과 채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파

양파에는 비오틴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머리털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또 구리 성분이 들어있어 머리털 색소를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양파안에 들어있는 케르세틴이라는 항산화물질은 피부와 모공의 감염을 제거하거나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양파 즙을 머리에 바르는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마늘
마늘에는 강력한 항균, 항 진균 효과가 있습니다. 

머리털이 빠지는 것은 피부나 모공의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 데 머리에 마늘 즙을 바르면 감염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마늘에는 모발 건강에 중요한 무기질인 셀레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이
오이에는 비타민C와 망간, 베타-카로틴등 항산화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는데요.

다양한 플라보노이드도 함유하고 있어 모공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신체 결합조직에서 발견되는 이산화규소도 풍부해 머리털의 성장을 돕는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시금치
시금치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철분이 부족할 경우 탈모 증상이 많이 발생합니다.

또 시금치는 비타민C와 K를 비롯한 각종 비타민과 엽산, 망간, 마그네슘, 구리 등 무기질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당근
당근에는 머리털 성장에 필수 비타민으로 꼽히는 비오틴이 풍부하며 당근 100g에는 비오틴 하루 섭취 권장량의 20%가 들어있습니다.

또 항산화물질인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해 몸속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틴도 많이 포함하고 있는데요.

비타민A는 면역체계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필수 영양소입니다.

 

 

 

◎딸기
딸기 안에 들어있는 풍부한 비타민C는 항산화제로서 면역체계를 지원해 모공을 보호합니다.

또 플라보노이드를 비롯해 안토시아닌도 들어있어 머리털 색깔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키위
키위에는 비타민C가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딸기와 마찮가지로 비타민C는 항산화 물질로 모공을 보호해 머리털의 성장에 도움을 주며 플라보노이드와 카로티노이드 등 다른 항산화물질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또 머리카락 색소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구리가 포함하고 있어 모발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고기와 함께 먹으면 좋은 쌈 채소 종류

고기와 쌈채소를 같이 먹게 되면 맛도 좋고 느끼함도 잡아주며 고기에 부족한 영양분을 채워 건강에도 좋아 자주 먹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쌈채소를 생각하면 평소 자주 먹는 상추와 깻잎을

feednews.co.kr

 

식욕 폭발 할 때 먹으면 좋은 살 안찌는 음식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해도 먹는 양을 줄이지 않으면 체중감량에 성공하기 어려운데요. 다이어트 중이라면 군것질과 과식, 야식을 금하는 것이 필수 입니다. 먹고 싶은 욕구를 참는것이 보통 어

feednews.co.kr

 

마 효능 마즙 먹는법 손질법 부작용 보관방법

뮤신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마는 위를 보호하는 효과가 뛰어나며 산에서 나는 장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자양강장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는 미끈거리는 뮤신이라는 점액

feed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