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게으름뱅이도 할 수 있는 누워서 뱃살 빼는 방법 뱃살 다이어트

핫초코♡ 2022. 3. 14. 00:53
728x90
728x170

 

코로나와 추운 겨울 날씨로 줄어든 야외활동과 운동량 탓에 뱃살이 나왔다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뱃살은 외관상으로도 보기 안좋지만 건강에 매우 좋지 않다고 합니다.

 

특히 복부 지방은 내장에 지방이 쌓이게 해 고지혈증과 당뇨병, 고혈압 등 각종 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의 적 뱃살을 빼려면 복근을 꾸준히 자극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누구나 알지만 실천이 어려운 법이죠.

따라서 쉽고 간단한 방벙을 택해야 지속적으로 운동을 이어갈수 있습니다.

 

그래서 게으름뱅이도 따라할수 있는 누워서도 쉽게 뱃살은 빼고, 복근은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침대에 바르게 누운 뒤 두 다리를 15~20cm 정도 높이로 들고 자신이 버틸 수 있을 때까지 최대한 버티면 됩니다.

이 자세는 복근 단련은 물론, 복부부터 허벅지까지 연결되는 장요근도 키울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무리하지 말고, 자신에게 맞는 시간을 맞추어 나가는것이 좋으며 1분만 버틴다는 생각으로 시작하면 좋습니다.

이후 익숙해지면 점차 시간을 늘리도록 합니다.

또 상체를 들고 양손 끝이 발끝을 향하도록 하는 동작은 복부에 있는 복사근과 복직근을 단련시켜주며 등과 다리 근육에 자극이 됩니다.

이 동작은 관절을 쓰지 않고 근육만 수축시키는 등척성 운동으로, 부상 위험이 적어 관절과 인대가 약한 중장년층에게 좋은 동작이라고 합니다.

 

 

주의할 점은 손과 다리를 내린 후 다시 반복할 때 허리 반동을 이용하게 되면 척추와 하체 근육이 개입돼 허리 통증이 유발되고 복근에 집중되는 자극은 떨어져 운동 효과는 감소한다고 하니 복근 운동을 할 때에는 허리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신경을 써 바른자세로 운동하는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복근 운동인 윗몸일으키기를 할 때에는 시간과 횟수에 집착하지 말고 복근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낄정도로만 무리없이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근육을 단련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의자에 앉아 있을 때에는 등을 등받이에 대지 않고 상체를 꼿꼿이 세운 채, 배에 힘을 주는 자세를 취하면 복근에 자극이 집중돼 근육 단련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며 집에 있을 때 틈틈이 훌라후프를 하는 것도 뱃살 빼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훌라후프는 평소 활동량이 적은 복부와 골반을 움직이게 해 지방 축적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과 함께 식이요법을 동반하면 매우 효과적으로 뱃살을 빼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뱃살의 주범은 탄수화물로 탄수화물 기본 단위인 포도당이 에너지로 전부 소비되지 못하고 남으면 지방으로 바뀌어 복부에 축적된다고 하니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식이요법을 하면 지방량은 줄이고 근육량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관 관리 방법 건강하고 탄력 있는 혈관 만드는 5가지 습관

 

혈관 관리 방법 건강하고 탄력 있는 혈관 만드는 5가지 습관

혈액이 깨끗하고, 혈관이 튼튼해야 온몸이 건강하다고 합니다. 건강한 혈관을 원한다면 평소에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건강하고 탄력있는 혈관을 만드는 5가지 습관에 대해 알아보

feednews.co.kr

살찔 걱정 없는 다이어트 간식 추천

 

살찔 걱정 없는 다이어트 간식 추천

다이어트 중 참기 어려운 것 중 하나가 간식입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간식을 더 많이 찾게 되는데요. 이때,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을 주는 건강한 간식들로

feednews.co.kr

변비 해결 방법 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 해결 방법 변비에 좋은 음식

누구나 한번쯤 겪는 변비. 변비는 성가시고 답답한 존재입니다. 간혹 변비가 심해지면 게실 질환, 치핵, 치열 등의 합병증으로 진행되기도 하는데요. 귀찮은 변비 속 시원한 해결법에 대해 알아

feed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