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혈관 관리 방법 건강하고 탄력 있는 혈관 만드는 5가지 습관

핫초코♡ 2022. 3. 11. 02:37
728x90
728x170

 

혈액이 깨끗하고, 혈관이 튼튼해야 온몸이 건강하다고 합니다.

건강한 혈관을 원한다면 평소에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건강하고 탄력있는 혈관을 만드는 5가지 습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자극적인 음식 피하기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와 함께 싱겁게 먹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가 많은 채소와 과일, 해조류를 식단에 신경 써서 추가하는 게 좋습니다. 

혈압을 높이는 소금 섭취는 줄여야 하며 외식은 최대한 줄이는 게 좋습니다.

외식으로 먹는 음식은 대부분 기름지고, 짜며, 자극적이어서 과식으로 이어지기도 쉽습니다.

 

 

 

● 금연은 필수
흡연자는 비흡연자보다 심혈관계질환에 걸릴 위험이 60~70% 높습니다. 

특히 돌연사를 유발하는 심근경색 위험도 흡연자는 비흡연자보다 2~3배 더 높다고 하는데요.

흡연을 하면 혈류량이 줄어 심장근육에 혈액이 부족해지기 때문입니다.

60세 이상 고령자, 암환자, 하지정맥류 환자, 경구피임약을 복용 중인 여성 등은 혈전 위험이 더욱 높아 담배를 반드시 끊어야 합니다.

 

 

 

● 절주 아닌 금주
술 한두 잔은 건강에 좋다는 말도 있지만 건강을 위한다면 한두 잔의 술도 마시지 않는 게 좋습니다.

굳이 마시고 싶다면 성인 남성은 딱 한 잔만 마시고, 여성은 그보다도 더 적게 먹어야 합니다.

술을 마시면 간에서 지방 합성이 촉진되고, 고지혈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술은 중성지방도 쌓이게 만들어 혈관을 점점 좁아지게 합니다.

 

 

 

● ​틈틈이 움직이기
30분 이상 주 5회 빠르게 걷기나 조깅, 자전거 타기, 수영, 체조 등 유산소운동을 하면 혈관 청소에 도움이 되어 혈관 탄력이 좋아집니다.

운동을 통해 지방이 소모되면서 혈관에 붙은 콜레스테롤을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운동은 혈액순환도 도와주므로 힘들더라도 조금씩 움직여야 하며 앉아 있는 시간을 줄이려는 노력부터 해야 합니다.

 

 

 

 가공육 줄이기
지방이 많은 육류 대신 고등어, 삼치 등 등푸른생선을 먹는것이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등푸른생선에 많은 오메가3지방산은 혈중 중성지방을 낮추고 혈전 형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1주일에 생선을 2~3회 정도 먹는 게 적당하며. ​고기를 먹더라도 붉은 살코기를 먹도록 합니다.​

소시지, 햄 등 가공육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심혈관질환 위험을 올리므로 최대한 먹지 않는 게 좋습니다.

 

 

살찔 걱정 없는 다이어트 간식 추천

 

살찔 걱정 없는 다이어트 간식 추천

다이어트 중 참기 어려운 것 중 하나가 간식입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간식을 더 많이 찾게 되는데요. 이때,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을 주는 건강한 간식들로

feednews.co.kr

변비 해결 방법 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 해결 방법 변비에 좋은 음식

누구나 한번쯤 겪는 변비. 변비는 성가시고 답답한 존재입니다. 간혹 변비가 심해지면 게실 질환, 치핵, 치열 등의 합병증으로 진행되기도 하는데요. 귀찮은 변비 속 시원한 해결법에 대해 알아

feednews.co.kr

밥을 지을 때 넣으면 좋은 식품

 

밥을 지을 때 넣으면 좋은 식품

밥을 지을 때 녹차 물을 넣으면 활성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성분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활성산소는 노화의 주범으로, 정상 세포의 DNA, 단백질, 지방 등과 결합해 신체 노화를 촉진시킵

feed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