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뉴스/사회

자가키트 17일부터 온라인 전면 판매금지, 낱개 가격은 6천원...어디서 살수 있나?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2. 15. 08:26
728x90
728x170

 

 

오늘부터 약국과 편의점에서 소분해 판매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의 개당 가격이 6천원으로 고정됩니다.

 

 

 

오는 17일부터는 재고 물량을 포함한 모든 자가검사키트 물량의 온라인 판매가 금지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5일부터 내달 5일까지 대용량 포장으로 공급된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의 낱개 판매 가격을 6천원으로 지정했습니다. 이 기간은 모니터링 결과에 따라 향후 변동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조치는 약국과 편의점에 20개 이상 대용량 포장단위로 공급돼 매장에서 낱개로 소분 판매되는 제품에 대한 것입니다. 제조업체에서 처음부터 소량 포장(1개·2개·5개)으로 제조해 공급한 제품에는 판매가격 지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다만 당분간 제조업체가 물류 배송 효율을 높이기 위해 대용량 포장 제품만 제조하기로 한 만큼, 대부분의 소비자는 전국 약국과 7개 편의점(미니스톱·세븐일레븐·스토리웨이·이마트24·씨스페이스·CU·GS25) 가맹점 5만여 개소에서 소분된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를 개당 6천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에서 6천원이 넘는 가격으로 자가검사키트를 판매할 경우 공중보건 위기대응법 제19조에 따른 유통개선조치 위반으로 고발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이달 17일부터 내달 5일까지는 자가검사키트의 온라인 판매가 전면 금지됩니다. 재고 물량은 16일까지 온라인으로 판매할 수 있으나, 17일부터는 이것도 약국과 편의점에서만 판매할 수 있습니다.

 

 

 

1명당 1회 구입 수량은 5개로 제한된다. 약국과 편의점에서 2개로 포장된 제품만 팔고 있다면 2개들이 제품을 2개까지만 구매할 수 있는 식입니다. 한 사람이 여러 곳을 돌아다니면서 하루에 여러 차례 사는 데에는 별다른 제약이 없습니다.

 

CU와 GS25 편의점 3만여개소에는 이날 오후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되므로, 16일에는 전국 가맹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17일부터는 미니스톱과 세븐일레븐 편의점 1만3천여개소에서도 구입이 가능해집니다. 나머지 체인 업체 가맹점은 준비에 1주 정도 시간이 추가로 걸릴 전망입니다. 전국 약국에서는 이미 자가검사키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열 없어도 '이 증상' 3일 이상 계속되면 오미크론 의심해야 한다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가 우세종이 되면서 코로나19 대표 증상인 '발열'이 아닌 다른 증상이 두드러지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 증상은 바로 침이나 음식을 삼킬 때 목이 따끔 거리는 증상인 '인후

feednews.co.kr

 

 

'가장 먼저 보이는 동물은?'...당신의 지금 심리상태

지금 가슴을 답답하게 하고 있는 무언가가 있다면 여기 주목하자. 당신의 가슴을 짓누르며 괴롭게 하는 원인을 찾아낼 수 있는 테스트이다. 다시 말해 '스트레스 원인'테스트이다. 테스트는 간

feednews.co.kr

 

 

확진자와 밥 먹어도 격리 안한다...9일부터 바뀐 격리기준은?

오늘(9일)부터 코로나19 확진자와 식당에서 음식을 같이 먹어도 백신 접종 완료 여부와 관계없이 자가격리를 하지 않아도 된다. 감염자 및 가족 등 동거인의 자가격리 체계가 대폭 완화되는 것이

feed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