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뉴스/사회

'4차접종' 14일부터 시작, 3차접종 4개월 뒤 접종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2. 14. 15:35
728x90
728x170

 

 

정부가 4차 접종 계획을 발표했다. 오늘(14) 일부터 면역저하자는 동네의원에서 4차 접종을 받게 된다.

 

 

 

14일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추진단은 "추가 접종은 3차 접종을 완료한 사람 중 면역저하자 약 130만 명과 요양병원, 시절 입원/입소자 및 종사자 약 50만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면역저하자는 기저질환이나 면역억제제 복용 등으로 면역 형성이 충분하지 않고 요양병원, 시절 대상자는 감염/중증 위험이 모두 높은 고위험군으로 보호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정부 발표에 따르면 4차 접종 대상자의 경우 3차 접종 완료 4개월(120일) 이후부터 접종이 가능하다.

다만, 예외적으로 출국, 입원.치료 등 개인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3개월(90일) 이후부터 가능하다.

 

이날부터 당일 접종 또는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사전예약 시 28일부터 접종일을 선택할 수 있다.

접종 대상 백신은 화이자 등 mRNA 백신이다.

 

 

 

3차 접종을 완료한 요양병원, 시설 입원/입소자에 대해선 다음 달 처 주부터 순차적으로 접종이 실시된다.

 

추진단은 "이번 고위험군에 대한 추가 접종은, 오미크론 변이의 높은 전파력으로 확진자가 폭증하는 상황에서 예방 가능한 중증. 사망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라며 추가접종 대상에 해당하는 이들은 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연인과 '뜨밤' 보낸지 오래됐을 때 나타나는 몸의 신호 5가지

사랑하는 연인과의 성과계는 정신적 뿐만 아니라 육체적으로도 우리 건강을 이롭게 만든다. 이러한 성과계를 오랫동안 하지 않을 경우 우리 몸에서 성관계가 필요하다고 신호를 보내는 사실을

feednews.co.kr

 

 

열 없어도 '이 증상' 3일 이상 계속되면 오미크론 의심해야 한다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가 우세종이 되면서 코로나19 대표 증상인 '발열'이 아닌 다른 증상이 두드러지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 증상은 바로 침이나 음식을 삼킬 때 목이 따끔 거리는 증상인 '인후

feednews.co.kr

 

 

맹승지 나이 키 몸매 프로필 개그맨 리포터 과거 근황 성형 남자친구 결혼 김기리 악플 인스타

미녀 개그우먼으로 인기를 끌었던 맹승지, 더 예뻐진 모습으로 최근 본인에 SNS 올리는 건강미 넘치는 글래머러스한 몸매와 그녀의 일상들이 연일 화제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무한도전에도 출연

feed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