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뉴스/사회

여성 25명 '맨가슴 사진 올린 아이다스 스포츠 브라 광고 논란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2. 13. 11:17
728x90
728x170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새로운 스포츠 브라 제품 출시를 알리면서 여성 25명의 맨가슴 사진을 올려 논란이다.

 

 

 

영국 아디다스는 지난 9일 공식 트위터에 '#SupportisEverything'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새로운 스포츠 브라 제품군을 소개하는 홈페이지 링크를 올렸다.

 

아디다스 측은 "우리는 모양과 크기에 관계없이 여성의 가슴은 지지와 편안함을 누릴 자격이 있다고 믿는다"라고 밝혔다.

이어 "스포츠 브라 제품군은 43개 스타일을 포함하고 있어 모든 사람이 각자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을 수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제품이 아닌 여성 25명의 맨 가슴 사진을 한데 모은 사진을 게재했다. 여성의 얼굴은 제외하고 목부터 상복부까지의 맨몸이 격자 모양으로 나뉜 칸에 담겼다.

 

 

 

이 사진은 소비자의 눈길을 끄는 동시에 큰 논란을 일으켰다. CNN은 이에 대해 "이 논란은 아디다스가 원했던 새 스포츠 브라에 대한 것이 아니었다"라고 했다.

누리꾼들의 반응도 엇갈렸다. 이들은 "스포츠 브라 소비자가 대부분 여성들인 만큼 선호할 만한 광고"라면서 대담하다고 박수를 보냈다. 반면 다른 누리꾼들은 "부적절하고 보는 이들을 당황스럽게 만들었다"라고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에 대해 아디다스는 CNN에 "스포츠 브라는 가슴을 가진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운동복"이라며 "스포츠 브라가 주는 자신감과 지지는 누군가의 경기력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또 아디다스 측은 "이 광고는 가슴의 다양성을 보여주기 위해 만들어졌고, 맞춤화된 브라가 왜 중요한지 강조하기 위해 다양한 가슴 모양과 크기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애플·코카콜라 등의 마케팅 및 브랜딩을 담당했던 데이비드 플레이크스는 "대표적인 선정적 광고"라고 지적했다.

데이비드는 "벌거벗은 여성을 보여주는 것이 누군가의 관심을 끌 수 있겠지만, 문제는 실제 제품에 대한 관심을 떨어지게 한다"며 "차라리 43명의 여성이 새 스포츠 브라를 착용하는 모습을 보여줬더라면 덜 충격적이고 아디다스가 주장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었을 수도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은 "당황스럽다"라는 반응과 "참신하며 대담한 시도다"라는 반응으로 갈렸지만 대부분의 누리꾼들이 과하게 선정적이라고 지적했다.

 

일부 누리꾼들은 "인간의 몸이 아름답다고 해서 이를 보고 싶다는 것은 아니다", "팬티 광고할 때는 성기도 보여줄 건가"라며 맹비난하기도 했다.

 

 

소주 가격 인상되나... 앞으로 소주 1병 6천원

식음료 가격 인상이 잇따르는 가운데 수입맥주 '칭따오' 공급가격이 최대 12%대까지 인상된다. 이달부터 4캔에 1만원이었던 편의점 행사 판매가격을 1만1000원으로 올린 이후 도매상에 공급하는

feednews.co.kr

 

 

쇼트트랙 '질주 속도 체감해보세요' 1인칭 시점 영상...국가대표 곽윤기가 알려준다 (영상)

우리나라 쇼트트랙 대표팀이 한국에 베이징 올림픽 첫 금메달을 안겼다. 쇼트트랙에 대한 관심이 진중된 가운데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쇼트트랙 국가대표의 속도를 체감할 수 있는 영상이 화제

feednews.co.kr

 

 

팔 하나 없이 피트니스 대회에서 우승한 여자

최준희 나이 키 몸매 프로필 근황 다이어트 성형 가족 할머니 최진실 작가 배우 데뷔 학폭 논란 故최진실의 딸 최준희, 출판사와 작가로서 계약이후 배우로도 데뷔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feed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