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뉴스/연예

'IQ 167' 정은표 아들 정지웅, 서울대 정시 합격..."아이유, 감사해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2. 4. 08:39
728x90
728x170

 

 

배우 정은표가 아들 정지웅의 서울대 합격 소식을 알렸다.

정은표는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들 정지웅의 서울대 합격증과 함께 아들이 쓴 수기를 리그램했다. 이에 따르면 정지웅은 서울대 인문대학 인문계열에 일반전형으로 합격했다.

 

 


정지웅은 "고3 올라가는 겨울이 생각난다. 죽은 내신을 부여잡고 이대로는 절대 원하는 대학은 못 가겠다 싶어 정시 공부를 시작했다. 1년 동안 수능 공부를 하면서 참 힘들었다. 수업 시간에는 자꾸 눈치를 봐야 하고 모의고사 성적은 항상 그대로인 듯하고 가끔 후회도 하고 역시 수시를 버리면 안 됐던 건가 하는 생각도 자주 들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수시 원서 접수 시기에 주변 친구들이 대학 원서를 넣던 기억이 머릿속에 생생하다. 수능이 하루 만에 결정되는 불확실한 전형이라는 것도 무서웠지만 친구들과 다른 길을 걷는다는 것이 가장 저를 불안하게 만들지 않았나 싶다. 주변에서든, 수험생 커뮤니티에서든 현역 정시 파이터라는 건 절대 성공할 수 없는 소수 학생들의 패망의 길로 여겨졌으니까. 그래도 저는 저를 믿었다. 사실 내신을 버리고부터는 저를 믿어야만 했다. 다른 방법은 딱히 없었다. 그나마 다행인 건 부모님과 주변 선생님들이 저를 믿어주셨기 때문에 혼자만의 짐을 지고 걸어온 느낌은 들지 않았던 것 같다"라고 떠올렸다.

 

 


그는 "수능을 보면서는 막상 떨리지가 않더라. 머릿속이 새하얘져서 그런지 정말 아무런 생각 없이 문제만 풀어냈던 것 같다. 수능 보고 와서 써둔 가채점 표를 하나하나 쳐서 채점 시스템을 돌릴 때 정말 떨렸고 이 점수가 맞는 점수인지 실제 성적표를 받을 때 또 한 번 떨렸고 이 점수면 안정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합격이 맞는지 방금 합격 확인을 하면서 또 한 번 죽어라 떨렸다. 다행히 세 번의 떨림 모두 잘 지나쳤다. 그리고 이렇게 최종적인 결과가 나왔는데요. 제가 내기를 하든 게임을 하든 이기는 일이 별로 없는데 그래도 이번에 저를 믿은 건 이기는 도박이었나 보다. 진짜 일 년을 통째로 갈아 넣은.. 완벽한 올인이었는데 승리뿐 아니라 많은 것을 챙겨가는 판이 된 것 같아서 기쁘다. 앞으로는 더 열심히 해야 할 것 같다. 저를 믿어주신 분들에게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모두 사랑합니다 여러분"이라고 밝혔다.

 

또한 정지웅은 '특히 감사한 사람들'이라며 "수능 전날 응원 영상으로 기를 주신 아이유 님"이라고 가수 아이유를 향한 팬심을 고백, "세상에서 제일 제일 사랑하는 우리 어머니 아버지 그리고 귀여운 동생들 우리 가족! 정말 정말 사랑합니다. 일 년간 수고하셨습니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해당 글에 가수 윤종신은 "서울대 학부모님 등극! 축하드려요 형♥ (정)지웅이 최고!", 가수 신정환은 "서울대학을 이렇게 편안하게 가다니 놀랍다"라고, 배우 김미경은 "아이고 세상에! 축하해~ 장하다 지웅이 멋지다 정말" 등 댓글을 남겼다.

정지웅은 지난 2009년 SBS '붕어빵'에 부친 정은표와 함께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이후 '아빠본색', '둥지탈출', '편스토랑' 등 다수의 예능에 출연했다. 2019년엔 케이블채널 엠넷 '고등래퍼3'에 도전하기도 했다. 특히 정지웅은 아이큐 167이라는 사실을 밝히며 화제를 모았다.

 

 

 

'돈·명품 자랑' 그만했으면 하는 스타 TOP5...누리꾼이 직접 뽑았다.

'돈·명품 자랑 그만했으면 하는 SNS 스타' 투표가 진행되었습니다. 스타 커뮤니티 익사이팅디시에서는 '돈·명품 자랑 그만했으면 하는 SNS 스타는?'이라는 주제의 투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누

feednews.co.kr

 

 

기묘한이야기 아홉번째 _ 플래시 백

기묘한이야기 여덟번째 _ 무덤친구 2022.01.14 - [피드뉴스/유머] - 기묘한이야기 일곱번째 _ 월경 기묘한이야기 일곱번째 _ 월경 이야기는 영화잡지사에서 기자로 일하는 한 남자가 새로..

feednews.co.kr

 

 

윤찬영 지금우리학교는 나이 키 학력 프로필 과거 복근 여자친구 남친짤 이청산 인스타그램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은 공개 하루 만에 세계 1위를 하였는데요, 등장인물 중 이청산 역을 맡은 배우 윤찬영 또한 화재입니다. 낯익은 얼굴의 윤찬영은

feed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