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우리 몸에 원기를 돋아주는 봄 제철 채소 6가지의 효능과 효과

남다들 2023. 3. 20. 15:20
728x90
728x170

 

봄은 날씨가 따뜻해지기 시작하고 낮이 길어지는 시기입니다. 많은 채소들이 제철을 맞이하기 시작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다음은 봄이 제철인 7가지 야채를 알아봅니다.

 

봄 제철 채소 6가지

1.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일반적으로 3월에서 6월에 수확되는 봄 채소입니다. 구이, 구이, 찜 또는 볶음이 가능한 다용도 야채입니다.

2. 아티초크

아티초크는 일반적으로 3월부터 5월까지 제철인 또 다른 봄 채소입니다. 삶거나 굽거나 구울 수 있으며 마음은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완두콩

완두콩은 4월에서 6월까지 제철인 달고 부드러운 채소입니다. 날 것으로 먹거나 찌거나 볶을 수 있습니다.

 

4. 봄 양파

봄 양파는 일반 양파보다 순하고 단맛이 나는 버전으로 4월부터 6월까지가 제철입니다. 수프, 샐러드, 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시금치

시금치는 3월부터 5월까지 제철인 영양이 풍부한 잎이 많은 녹색입니다. 생으로 샐러드로 먹거나 수프, 키시, 파스타 등 다양한 요리로 요리할 수 있습니다.

 

6. 잠두

잠두는 3월부터 5월까지 제철인 풍부하고 버터 같은 야채입니다. 샐러드, 수프, 스튜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봄 제철 채소의 7가지 효능

 

1. 영양 개선

봄철 제철 야채는 종종 비타민 C, 비타민 K, 엽산, 칼륨을 포함한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야채를 섭취하면 전반적인 영양 상태를 개선하고 건강한 면역 체계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2. 에너지 증가

신선한 제철 농산물을 섭취하면 에너지 수준을 높이고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시금치, 완두콩과 같은 야채는 특히 활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만성 질환의 위험 감소

아티초크, 시금치, 브로콜리와 같은 많은 봄 야채에는 암, 심장병 및 당뇨병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항산화제 및 항염증 화합물이 풍부합니다.

 

4. 소화 개선

아티초크, 회향, 무와 같은 봄 야채에는 소화를 개선하고 팽창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천연 소화 효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5. 체중 감소

봄 야채는 종종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탁월한 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신선한 야채를 많이 먹으면 포만감과 포만감을 느끼게 되어 과식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6. 더 밝은 피부

많은 봄 야채에서 발견되는 비타민과 항산화제는 또한 더 건강하고 더 밝은 피부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시금치, 당근과 같은 야채는 피부 건강에 특히 유익합니다.

 

 

7. 환경적 이점

제철 채소를 먹는 것은 장거리 운송의 필요성을 줄이고 지역 농부들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환경적 이점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봄 채소는 다른 작물보다 자라는 데 물과 에너지가 덜 필요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 지속 가능한 선택이 됩니다.

 

우리 몸에 좋은 제철 채소!

제철 채소 많이 드시고 건강하세요~!

 

 

남자를 홀리기로 작정한 가터벨트 1황

 

bltly.link

 

이건 그냥 대놓고 노려버린 골프장 레깅스녀 ㄷㄷ

 

bltly.link

 

은유화 잠방&눕방을 보는 이유

 

bltly.link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