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비행기에서 먹으면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남다들 2022. 5. 10. 01:55
728x90
728x170

 

비행기 안에서 먹으면 좋은 음식

 

◎ 물

 

비행기 안은 습도가 낮아 물이나 차 등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에 많은 양을 마시기보다는 비행 중 조금씩 자주 마시는 방법이 좋습니다.

음료수나 주스보다는 생수를 먹는 것이 좋으며 생수가 마시기 싫다면 미리 페퍼민트 등 차를 보온병에 담아가 먹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 사과

 

장시간 비행을 하다보면 오랜시간 자리에만 앉아있어 소화가 잘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일 종류는 다른 음식보다 소화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데요.

오렌지나 바나나 등의 과일에는 칼륨, 마그네슘 등 미네랄이 풍부하며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에도 좋습니다.

 

 

◎ 달걀

 

장시간 앉아있는 기내에서 기름진 음식을 먹었다간 속이 불편해질 위험이 큽니다.

비행기 안에서는 기름진 음식대신 삶은 달걀이나 두부, 구운 닭고기, 새우, 그릭 요거트 등을 먹는것이 좋습니다.

이런 음식에는 기름기는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제공하며 소화도 잘 됩니다.

 


나쁜 음식

 

◎ 브로콜리

 

평소에는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좋지만 기내에서는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섬유질이 소화 과정을 지연시키기 때문인데요.

특히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케일, 양배추, 무 등 십자화과 채소와 콩 종류에는 짧은사슬 탄수화물이 들어 있어 가스 발생을 늘려 복부 팽만감을 유발한다소 합니다.

 

 

◎ 감자튀김

 

기름진 음식을 분해하려면 많은 효소와 담즙이 필요합니다.

이는 좁은 공간에서 편히 움직이지 못하며 줄어든 운동량으로 가뜩이나 불편한 장에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습니다.

비행기 내에서는 과식은 금물이며 어떤 음식을 먹든 평소보다 적게 부족한 듯 먹어야 속이 편안합니다.

 

 

◎ 탄산음료와 알코올

 

콜라나 사이다, 진저에일 등 탄산 음료는 기내에서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탄산이 들어간 음료는 비행 때문에 가스가 찬 배를 더욱 빵빵하게 만들게 됩니다.

 

또 술도 마시지 않도록 합니다.

알코올이 이뇨 작용을 촉진해 탈수 증상을 부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몸속의 염증 없애는 생활습간 BEST 4

염증은 생체 조직이 손상을 입었을 때에 체내에서 일어나는 방어적 반응을 말한다. 이런 염증은 건강한 삶을 위해 우선적으로 신경을 써야하는 것이다. 특히 만성적인 염증은 관절염을 비롯해

feednews.co.kr

 

 

몸냄새 난다면 점검해야 할 부위 9

나이가 들면서 냄새가 변하거나 심해질 수 있다. 신진대사가 활발하면 체내 배출 대사가 원활해지지만, 노화하면 각종 대사기능이 저하돼 몸 밖으로 배출되어야 할 노폐물이 축적된다. 이에 따

feednews.co.kr

 

 

 

진짜 배고픔과, 가짜 배고픔 구별법!

배가 고프지도 않은데 자신도 모르는 사이 고칼로리 음식을 마구 입으로 우겨 넣을 때가 있다. 배고픈 느낌, 즉 허기가 지지도 않는데 이처럼 흡입하듯 음식을 먹는 습관은 과체중과 비만을 부

feed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