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뉴스/연예

김아랑 나이 키 몸매 프로필 남자친구 곽윤기 결혼 레깅스 메달 경력 인스타그램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2. 14. 11:36
728x90
728x170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3000m 결승에서 은메달을 차지한 대한민국, 한국 여자 쇼트트랙 대표팀은 2014 소치동계올림픽 금메달, 2018 평창동계올림픽 금메달에 이어 3개 대회 연속 메달 획득에 성공했습니다. 이 순간에 모두 김아랑이 있었는데요 김아랑은 한국 쇼트트랙 역사상 처음으로 3회 올림픽 연속 계주 메달을 획득한 유일한 선수가 됐습니다. 오늘은 김아랑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아랑 프로필

김아랑은 1995년 8월 22일생으로 올해 나이 28세로 전주출신 입니다. 전주교육대학교 전주부설초등학교, 완산중학교, 전주제일고등학교를 졸업하였고 학국체육대학교 체육학 학사과정을 취득했습니다. 김아랑의 주 종목은 쇼트트랙 1,500m 입니다. 고양시청 소속으로 소속사는 리코스포츠 에이전시 입니다. 김아랑의 키는 172cm, 몸무게는 60kg입니다.

MBTI는 ISTP이며 종교는 가톨릭교로 세례명은 헬레나라고 하네요

 

 

 

 

 

김아랑 경력 - 주니어시절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와 함께 스케이트를 탄 김아랑은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오빠와 함꼐 본격적인 선수 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중학교 1학년 때까지 전주시에서 훈련을 하였는데, 여고부 시절엔 전북의 실질적인 선수가 김아랑 뿐이라 계주팀을 구성할 수 없어 초보 세명과한께 출전하며 호자서 2900m를 다 뛴 적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서울팀의 코치가 김아랑의 재능과 성실함을 눈여겨 보고 스카웃을 하여 서울 목일 중학교로 전학을 가게 됩니다.

 

2012년 주니어 국가대표로 선발되어 2013년 주니어 세계선수권 에서 종합 2위를 차지하며 주목을 받던 김아랑은 2013-2014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심석희, 박승희에 이은 3위로 올림픽 개인 출전권을 획득하면 생애 첫 태극마크를 달았습니다.

 

 

 

 

 

김아랑 경력 - 월드컵 시리즈

시즌 직전까지만해도 불안한 시선이 많았으나, 월드컵 1차 대회에서 1,000m와 1,500m에서 은메달을 따고 계주에서도 자기 역할을 충분히 하며 여자 소트트랙의 미래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4번의 월드컵을 치리는 동안 김아랑의 실력도 일취월장 하였고, 시니어 첫 시즌에 세계랭킹 2위에 올랐습니다. 김아랑은 비시즌 동안 정말 독하게 연습했다고도 말했습니다.

 

 

 

 

 

김아랑 경력 - 2014 소치 동계올림픽

메달을 노리던 1,500m에서 경기 당일 급성 위염이라는 최악의 컨디션으로 출전하여 정상적인 경기력을 발휘하지 못한 김아랑은 우여곡절끝에 결승에는 올라갔지만 레이스 초반 넘어지면서 다른 두 선수를 함께 넘어뜨려 실격당했습니다.

하지만 3,000m 계주 결승전에서 4번주자로 출전하여 금메달 획득에 일조합니다.

 

 

 

 

 

김아랑 경력 - 2018 평창 동계올림픽

500m 예선에선 탈락하였고, 1,500m 파이널A에 최민정과 함게 출전하여 4위를 기록했습니다. 대표님의 맏언니로서 후배들을 잘 이끌고 있다는 말을 들었으며 쇼트트랙 여자 3,000m 계주 결승전에 출전하여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이 당시 김아랑은 리더십을 인정받아 2018 여성체육대상 윤곡여성체육대상 수사장로 선정되었습니다.

 

 

 

 

 

김아랑 경력 -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원래는 계주 멤버로 선발되었으나 심석희와 김지유가 각각 징계와 부상으로 올림픽 출전이 무산됨에 따라 1,000m, 1,500m, 홍성 계주까지 추가로 출전하게 된 김아랑은 3,000m 여자 계주 결승전에 출전하며 은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이로써 김아랑은 3회 연속 올림픽 메달을 얻게 되었습니다.

 

 

 

김아랑 흉터

김아랑은 동계체전에서 경기 도중 상대 선수의 스케이트 날에 왼쪽 뺩을 심하게 베이는 사고를 당했고, 수술을 했지만 흉터가 남아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도 왼쪽 뺨에 반창고를 붙이고 출연했었습니다. 하지만 김아랑은 올림픽이 끝난 후 흉터치료제의 광고모델로도 발탁되었습니다. 김아랑이 실제로 광고제품을 꾸준히 사용해 흉터 개선에 효과를 본 것으로 전해져 광고모델에 가작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김아랑 곽윤기 열애설 및 레깅스

김아랑은 레깅스핏이 좋기로 유명한데, 레깅스를 입고 스트레칭 하는 영상이 올라오면서 더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키키도 했습니다. 큰 키에 긴 다리를 가진 김아랑의 별명은 두루미 라고도 합니다. 더불어 곽윤기와도 서로 장난치며 사이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며 열애설에 휩싸이기도 했으나, 둘은 6살 차이에도 불구하고 절친한 동료 선후배 사이라고 밝혔으며 곽윤기가 개인 유튜브채널에도 김아랑이 자주 등장 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김아랑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김아랑 선수 메달획득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더 좋은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여성 25명 '맨가슴 사진 올린 아이다스 스포츠 브라 광고 논란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새로운 스포츠 브라 제품 출시를 알리면서 여성 25명의 맨가슴 사진을 올려 논란이다. 영국 아디다스는 지난 9일 공식 트위터에 '#SupportisEverything'이라는 해시태그와 함

feednews.co.kr

 

 

김동현 나이 키 프로필 근황 초등학생 DM "꼬우면 전화 걸어" 인스타

UFC 이종격투기 선수 출신 방송인 김동현이 DM 쇄도에 고충을 토로했습니다. 10일 김동현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매미킴TV'를 통해 "유튜버 핫소스와 실제 현피 (일반사람이 격투기 선수와 4:1로 싸

feednews.co.kr

 

 

쇼트트랙 '질주 속도 체감해보세요' 1인칭 시점 영상...국가대표 곽윤기가 알려준다 (영상)

우리나라 쇼트트랙 대표팀이 한국에 베이징 올림픽 첫 금메달을 안겼다. 쇼트트랙에 대한 관심이 진중된 가운데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쇼트트랙 국가대표의 속도를 체감할 수 있는 영상이 화제

feed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