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뉴스/연예

"판정 X같아" 던 중국출신 디아크, SNS 삭제·중국어로 사과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2. 9. 11:55
728x90
728x170

 

 

연변 출신 래퍼 디아크가 올림픽 편파 판정에 대해 소신발언을 한 후 돌연 SNS를 삭제, 중국어로 사과문을 게재했다.

 

 


디아크는 최근 SNS를 통해 "이번 쇼트트랙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세요?"라는 질문을 받았다. 최근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의 연이은 편파 판정 논란으로 국민들의 분노를 불렀던 바. "판정 진짜 X같이 하던데"라고 답했다. 디아크는 중국 국경절에 축하글을 올리는 등 SNS를 통해 애국심을 보여줘왔던 래퍼였기에 이 같은 소신발언은 더욱 관심을 모았다.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디아크의 DM이 확산했고, 디아크의 SNS는 중국어로 된 악플로 도배됐다. 웨이보에는 "디아크, 누가 너에게 도움 되는지 결정하라. 너와 네 가족을 모두 살해하겠다"는 글에 4000개 이상의 '좋아요'가 달리기도 했다. 결국 디아크는 얼마 지나지 않아 인스타그램을 삭제했다.

 

 

 

이후 디아크는 돌연 중국 국민에게 사과했다.

디아크는 8일 중국 SNS 웨이보에 "제가 중국어를 잘 구사하지 못해 잘못된 말을 했다"며 고개를 숙였다.

그는 "이 심판의 판정으로 중국 선수와 내 조국이 욕을 먹는 게 화가 났다. 나는 고마움을 모르고 조상이 누구인지 잊은 사람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내 오류와 결점을 고쳐 나가겠다. 중국어 공부도 열심히 해서 좋은 노래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디아크는 중국 대표팀을 응원하기도 했다. 그는 "베이징 동계올림픽 파이팅, 중국 파이팅, 중국 선수 파이팅!"이라며 "저도 중국 조선족으로서 한국에 중국 전통 문화를 영광스럽게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비난과 비판 감사한다. 저는 제 조국을 사랑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이 글은 모두 삭제된 상태다.

 

 

 

디아크는 중국 지린성 연변 조선족 자치주 연길시 출신 조선족으로, 국적이 중국이다. 그는 2018년 '쇼미더머니7' 참가를 위해 한국에 온 뒤 계속 한국에서 활동하고 있으나, 가족은 아직 중국에 남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상민, '채무자 코스프레' 의혹→"빚 7억 4천 늘었다" 고백

룰라 출신 가수 이상민의 '빚 코스프레'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그가 자신의 현재 채무 상황을 직접 고백했다. 8일 방송된 SBS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서 개그맨 김준호는 "이상민의 '빚돌이' 소재

feednews.co.kr

 

 

술자리에서 여자들에게 먹히는 지상렬 드립

장윤정 "알몸사진 찍혔다" 소름끼쳐...목욕탕 못가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서 장윤정이 곡 '어머나'로 인기를 실감한 사연을 털어놨습니다. 8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

feednews.co.kr

 

 

에스파 닝닝, 中 금메달에 "기뻐"...네티즌들은 '부글부글'

그룹 에스파(aespa)의 중국 멤버 닝닝이 중국 쇼트트랙 대표팀의 첫 금메달 획득을 축하하는 글을 올렸다가 비판을 받고 있다. 닝닝은 지난 5일 프라이빗 메시지 플랫폼 '디어유 버블'을 통해 "와

feed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