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뉴스/연예

80만 게임 유튜버, 편집자에게 부모님 욕하며 폭언 및 갑질 까지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2. 7. 08:24
728x90
728x170

 

 

구독자 80만 명을 보유한 게임 유튜버에게 폭언 및 갑질을 당했다는 유튜브 영상 편집자의 폭로가 나왔다.

 

 

 

심각한 인격 모독이 담긴 폭언을 견디지 못하고 떠나간 편집자만 10면 이상이 것으로 전해졌다.

 

영상 편집자 A씨는 업무 보고를 할 때마다 입에 담기 어려운 수준의 욕설을 들었다.

그는 "영상 편집본은 보여주면 유튜버는 초반 10초에 대한 수정사항을 지적하며 욕설만 1시간가량 내뱉었다"라고 전했다. 지적 사항을 고쳐 다시 보여주면 또다시 10~20분간 피드백 한 뒤 1시간가량 욕설을 하는 게 통상의 업무 패턴이었다고 한다.

 

 

해당 유튜버의 폭언은 업무 외적인 부분에서도 이어졌다. A씨가 가족 행사 등의 이유로 휴무를 요청하면 부모의 욕을 하면서 허락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또 유튜버는 여자친구 선물 용도의 영상을 만들게 하는 등 A 씨에게 부당한 업무 지시도 했다고 한다.

이런 피해를 호소하는건 A 씨뿐만이 아니다. 같은 채널의 또 다른 편집자인 B 씨 역시 해당 유튜버에게 폭언을 들었고, 불안장애까지 얻었다.

 

B 씨는 유튜버와 통화를 하던 중 호흡 곤란이 일어나 구급차에 실려 가기도 했다고 한다.

 

 

 

A 씨가 퇴사한 이후로도 해당 유튜버의 갑질은 계속됐는데, 폭언을 못 견디고 퇴사한 편집자만 약 10명 이상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유튜브가 최근 수년간 급성장하면서 이 분야에서 일자리를 찾는 제작자 및 스태프 수가 크게 늘었다. 다만 방송 프로그램과 달리 소수가 제작하는 탓에 인건비 등 재작 여건이 열악한 실정이다.

 

부당한 대우를 받아도 참고 견디는 경우도 흔하디 흔한 사례다. 영상 제작 관련 계약이 구두로 이뤄지기 때문에 문제가 생겨도 적극 대처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다수다. 이와 관련해 편집자들의 폭로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다.

 

 

 

'성형수술'로 망가진 13명의 유명인사

성형수술은 사람을 더욱더 아름답게 만들어 줄 수도 있지만, 때로는 그 정반대의 결과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성형수술로 인해 피해를 입은 유명인사들의 모습을 확인해보세요. 1. Cher 팝의 여신

feednews.co.kr

 

 

차서원 나이 키 학력 본명 공대 유니스트 과거 복근 결혼 여자친구 두번째남편 나혼자산다 인스

배우 차서원이 <나 혼자 산다>에 출연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나래바를 능가하는 비밀의 홈바와 보일러가 없는 집에서의 모습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사실 차서원은 명문 공대 출신의 뇌섹남인데

feednews.co.kr

 

"징역 42년, 이게 납득이 가?" '박사방' 조주빈 옥중 블로그 운영

징역 42년형을 확정하고 복역 중인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이 옥중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4일 네이버 블로그 '조주빈입니다'를 확인해본 결과, 해당 블로그에는 지난해

feed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