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뉴스/사회

"징역 42년, 이게 납득이 가?" '박사방' 조주빈 옥중 블로그 운영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2. 4. 13:51
728x90
728x170

 

 

징역 42년형을 확정하고 복역 중인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이 옥중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4일 네이버 블로그 '조주빈입니다'를 확인해본 결과, 해당 블로그에는 지난해 8월부터 지난달 7일까지 상고이유서와 사과문 등 총 6개의 글이 게재돼 있다.

 

조 씨로 추정되는 인물은 지난해 8월 올긴 글에서 "의견을 개진할 창구로서 블로그와 인스타 등을 개설했다"라고 밝혔다.

그는 "법치 국가에서 자신을 방어하고 실체를 추구하는 것은 그가 설령 흉악한 범죄자라 할지라도 인간이기에 보장되어야 하는 최소한의 권리"라면서 "저 자신이 아니고서야 저를 보호할 의지를 가진 자가 전혀 없는 저의 입장을 헤아려 이 감정적이고도 무례한 변을 양해하여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적었다.

 

 

 

지난단 7일 게재된 글에서는 "재판이 끝났다. 징역 42년, 내가 짊어져야 할 무게"라며 "통쾌해하는 것도 좋고 조롱하는 것도 다 좋은데 이게 납득이 가느냐"라고 했다.

 

그는 "잘못되어도 한참 잘못됐다. 내 죄를 부인하려는 게 아니라 사심 없이 뭐가 잘못됐는지 말해주고 싶을 뿐"이라면서 검찰 공소장 일부도 공개했다.

 

 

 

 

 

 

 

 

 

해당 블로그와 관련 법무부 측은 언론을 통해 "조 씨가 외부로 보낸 서신의 내용을 지인 등이 블로그에 대신 올린 것으로 추정된다"며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 중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한편 조주빈은 현재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이다. 조 씨는 2019년 5월부터 2020년 2월까지 아동 및 청소년을 포함한 여성들을 협박해 성착취물을 만들고 텔레그램 '박사방'을 통해 판매, 유포한 혐의 등으로 기소됐다.

 

 

 

홍상수·김민희 2년만에 불륜근황 '베를린영화제 동반 출국'

홍상수 감독 신작이자 김민희가 제작실장 및 배우로 참여한 '소설가의 영화'가 베를린 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공식 초청된 가운데, 홍상수 감독과 김민희가 베를린 국제영화제에 참석한다는 소

feednews.co.kr

 

 

고등학생 제자와 성관계하다 체포된 여교사가 풀려난 이유

미성년자 제자와 성관계를 한 혐의를 받고 있는 전 고등학교 교사에 검찰이 공소를 취소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공분이 일고 있다. 검찰이 공소를 취소한 이유는 해당 교사가 제자와 결혼을 했기

feednews.co.kr

 

 

넷플릭스, 3월부터 기존 가입자들도 가격 인상 "2월에 다 보자"

2022년 3월 1일부터 넷플릭스 기존 이용자들도 이용료가 인상되며 넷플릭스의 가격 인상이 총 마무리된다. 신규 가입자에 이어 이달 기존 가입자들이 모두 요금이 이상된다는 공지를 받았다. 넷

feed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