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삶은계란 아침에 먹으면 건강효과 높인다

피드뉴스 2021. 12. 29. 16:31
728x90
728x170

 

 

삶은 달걀이 아침 식사로 좋은 이유는 각종 영양소가 많고 먹기에 간편하기 때문이다.

전날 몇 개 삶아 놓으면 바쁜 아침에 껍질만 까면 된다. 최근 달걀 값이 많이 올랐지만 그래도 비싼 외국산 음식에 비해서는 저렴한 편이다.

 

연봉 5000만 달러(590억 원)의 미국 프로풋볼(NFL) 선수 톰 브래디(44.탬파베이 버커니어스)가 아침에 꼭 삶은 달걀을 먹는다는 소식이 주목받은 적 있다. 프로선수로는 ‘노익장’을 과시하는 중년의 괴력이 삶은 달걀에서 출발한 셈이다. 인센티브까지 합하면 1년에 650억원을 버는 그가 비싼 건강식을 마다하고 삶은 달걀을 먹는 이유는 무엇일까? 어떤 음식들이 삶은 달걀의 건강효과를 올려줄까?

 

 

◆ ‘강철 체력’이 아침에 삶은 달걀 먹는 이유

 

40대 중반에도 강철체력을 유지하는 톰 브래디는 오전 6시 기상 직후 곧바로 물 한 잔을 마신 후 삶은 달걀과 아보카도, 채소 위주로 아침을 먹는다. 가공식품·조미료 등 공장을 거친 식품은 먹지 않는다. 아침부터 닭가슴살을 먹을 수 없던 그는 대안으로 삶은 달걀을 선택했다.

 

달걀 한 개에는 약 7g의 최고급 단백질이 들어 있고 비타민 A, D, E를 비롯해 칼슘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다. 특히 잠자는 동안 처져 있던 신진대사를 끌어 올리는데 도움이 된다. 아침 삶은 계란은 포만감을 유지시켜 점심 과식을 막아 다이어트에 좋다.

 

 

◆ 사과

 

사과 속의 우르솔산이 운동 중 근육강화, 염증완화에 도움을 준다. 삶은 달걀을 먹은 후 사과를 곁들이면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흡수를 돕고 배변 활동에 좋다.  펙틴 성분이 장의 연동운동을 좋게 해 변비에 효과적이다. 식이섬유는 혈관에 쌓이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동맥경화 등 혈관질환 예방에 좋다. 퀘세틴 성분은 폐 기능을 튼튼하게 해 오염물질로부터 폐를 보호하는 작용을 한다.

 

 

◆ 방울토마토

 

대표 성분인 라이코펜이 몸속 세포의 산화를 막아 전립선암과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고 혈액 속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줄여준다. 루테인, 제아잔틴 등 눈의 망막을 보호하는 성분이 많아 역시 같은 성분이 있는 달걀의 효능을 높일 수 있다. 토마토는 달걀에 없거나 부족한 비타민 A, B1, B2, C, 엽산 등을 보충해 줄 수 있다.

 

 

◆ 아보카도

톰 브래디는 삶은 달걀과 함께 아보카도를 먹는다. 달걀에 없는 비타민 B2, B6, C가 풍부해 삶은 달걀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음식이다. 피로 해소에 좋고 면역력에 좋은 영양소들이다. 비타민 E도 많고 당분 함량이 낮아 살이 찔 걱정을 덜 수 있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액, 혈관을 튼튼하게 유지하는 데 좋다. 칼륨도 많아 몸속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준다.

 

 

◆ 김

톰 브래디의 아침 식단은 아니지만, 우리 주변에 흔한 김도 삶은 달걀과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이다. 간편 김은 짭조름해 삶은 달걀의 맛을 더해준다. 달걀에 없는 비타민 B1, B2가 많아 피로를 줄이고 체력 보강에 좋다.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김에는 단백질도 많이 들어 있어 삶은 달걀과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다.

 

 

◆ 각종 채소

냉장고에 남은 각종 채소를 삶은 달걀과 함께 먹자. 채소는 기본적으로 항산화물질이 많아 무쇠가 녹슬 듯 몸의 산화를 막아 노화를 늦추고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달걀에 없는 비타민 C가 많아 단백질 중심 식단을 보완해준다. 식이섬유도 풍부해 혈당 조절, 변비 예방,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2021.12.29 - [피드뉴스/유머] - 내 삶을 바꾼 진짜 선생님 만난 썰

 

내 삶을 바꾼 진짜 선생님 만난 썰

2021.12.28 - [피드뉴스/유머] - 요리솜씨 보다 말솜씨 쩌는 요리 블로거 요리솜씨 보다 말솜씨 쩌는 요리 블로거 2021.12.28 - [피드뉴스/사회] - 죽은 딸에게 문자가왔다..."아빠, 확..

feednews.co.kr

2021.12.28 - [피드뉴스/연예] - '박진영' 전처에게 위자료 30억, 매달 2000만원 주는 이유는?

 

'박진영' 전처에게 위자료 30억, 매달 2000만원 주는 이유는?

과거 방송 되었던 TV조선 '별별톡쇼'에서는 가수 박진영의 이혼 후일담을 공개했다. 박진영은 20살 연세대 1학년 재학 중 지인의 소개로 만난 서 씨에게 첫눈에 반해 1999년 6월 결혼에 성공했다.

feednews.co.kr

2021.12.27 - [피드뉴스/연예] - "살쪘다 연아야"...'나는솔로' 영철 김연아 인스타에 악플

 

"살쪘다 연아야"...'나는솔로' 영철 김연아 인스타에 악플

태도 논란에 휩싸였던 '나는 솔로' 참가자 영철(가명)이 과거 김연아의 인스타에 달았던 댓글이 재조명되며 계속해서 누리꾼의 눈총을 받고 있다는 소식이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김연아

feed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