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뉴스/사회

노키즈존 이어 노중년존? 캠핑장 40이상 커플 예약불가 논란

피드뉴스 2021. 12. 2. 13:20
728x90
728x170

 

 

40대 이상 커플은 예약 불가를 내건 캠핑장을 두고 네티즌들이 설왕설래하고 있다.

 

 

 

 


최근 소셜미디어에는 수도권의 한 카라반 야영장이 마흔 살 넘는 연인의 예약을 제한한다고 공지한 사진과 함께 “나이 때문에 빈정이 상했다”는 글이 게재됐다.

 


해당 업체는 “카라반은 일반 텐트와 달리 차량용 시설이라 커플, 여성 그리고 정해진 가족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며 “조용하고 쾌적한 캠핑서비스 제공을 위해 영업손실을 감수하고서라도 취하는 예약 제한”이라고 밝혔다. 업체는 “커플일지라도 가족 외에는 40대 이상 연인 등에게는 적합하지 않아 예약을 제한하고 있다”며 “40대 이상 분들은 자녀를 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예약 자제 부탁드린다”고 했다. 특히 “우리 카라반은 20~30대 젊은 여성 취향이 강해 남성전용팀 혹은 중년팀하고 콘셉트가 전혀 맞지 않는다”고도 강조했다. 그러면서 “방음에 취약한 곳이라 고성방가, 과음으로 인한 문제 등 주변에 엄청난 피해 우려가 있는 경우를 사전 차단한다”며 “대부분 좋은 분들이지만 일부 극소수의 폐해가 워낙 크다”고 공지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그건 차별 아니냐” “나이 든 사람들은 어딜 가라는 거냐”며 비판 의견을 냈다. 반면 “노키즈존 생겼을 때 업주 마음이라던 분위기였으니 저런 곳도 생기는 거 아니겠냐”며 운영자의 자유라는 댓글도 달렸다.


2017년 국가인권위원회는 나이를 기준으로 식당 이용을 제한한 ‘노키즈존’ 식당에 대해 부당한 차별이라고 결론 내렸다. 그러나 이는 권고에 불과해 차별금지법이 제정되지 않는 이상 법적으로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전문가들은 ‘흡연 금지’, ‘밤 10시 이후 스피커 사용 금지’ 등 구체적 행위가 아닌 나이를 기준으로 이용 제한을 두는 곳이 늘어나게 된다면 집단 간 갈등을 부추길 수 있다고 우려했다.

 

 

 

손담비, 5세 연상 전 국가대표 이규혁과 3개월 째 열애 중

2일 연예계 관계자에 따르면 손담비는 올 초부터 이규혁과 열애, 진지한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손담비와 이규혁은 2011년에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키스앤크라이’에

feednews.co.kr

 

 

나이지리아에서 입국한 목사부부,지인 오미크론 변이 감염 확인

오미크론(Omicron) 공포’가 국내에서도 현실화했다. 방역 당국은 1일 “나이지리아에서 지난달 24일 국내 입국한 인천 거주 40대 부부 2명과 공항에 마중 나간 30대 지인, 이들과는 

feednews.co.kr

 

 

남편 불륜사진 보고 흉기 휘두른 아내

96살 할머니 성폭행... 경찰은 '혐의없음' 결론 96세 할머니가 열어둔 집 문으로 들어온 남성에게 성폭행을 당하는 일이 일어났다. 할머니 몸에서 가해자의 DNA까지 발견됐지만, 경찰은

feed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