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뉴스/사회

"상체 벗긴 채 마취시킨 후 5시간 방치"...간호사들은 과자먹고 휴대폰했다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2. 9. 13:17
728x90
728x170

 

 

한 유명 성형외과에서 환자를 마취시킨 후 5시간 동안 방치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환자는 수술실 내 간호사들이 음식을 먹고,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듯 믿지 못할 광경이 CCTV에 포착됐다고 토로했다.

 

 


지난 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유명 성형외과 수술실에서 일어난 일'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고민 끝에 조언을 얻고자 글을 쓴다고 밝힌 글쓴이 A씨는 "한 달 전 보정으로 인해 병원에서 3번째 가슴 수술을 받을 때 벌어진 일"이라고 운을 뗐다.

A씨는 수술 직후 심각한 어지럼증과 구토, 호흡곤란이 며칠 동안 지속돼 병원 측과 실랑이 끝에 수술 영상을 입수했다.

 

 


그는 "마취되고 오랜 시간 동안 의사가 들어오지 않았다. 내가 수면 중에 깰까 봐 그런지 간호사는 주기적으로 수도 없이 많은 양의 프로포폴을 계속해서 주입했다"며 "상체가 벗겨진 상태로 계속 잠들었고, 그때부터 수술실 문은 수없이 열고 닫혔다. 외부 간호사들은 위생복 없이 수술실을 계속해서 들락날락거렸다"고 주장했다.

이어 "사복을 입은 해당 병원의 상담 실장은 수술실에 들어와 의자에 다리를 올렸고, 수술방 간호사들과 수다도 떨었다"면서 "간호사들은 휴대전화를 꺼내 메신저를 했고, CCTV 쪽을 보며 장난치고 보란 듯이 과자까지 먹었다. 틈이 나면 내게 프로포폴을 주입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A씨가 공개한 CCTV 영상을 갈무리한 사진에서 간호사들은 휴대전화를 만지고, 과자를 먹는 등 감염이나 오염의 위험에 노출돼있었다.

 

 


큰 충격을 받은 그는 "혹시 내 나체 사진을 찍진 않았을까? 누워있는 나를 보며 조롱하지 않았을까? 나를 보고 웃고 떠드는 건가? 등의 생각에 휩싸여 정신적으로 굉장히 힘들다. 말로는 표현 못 할 수치스러움이 가득하다"고 하소연했다.

 

A씨에 따르면, 뒤늦게 수술을 진행하기 위해 들어온 원장님 역시 수술복 차림이 아니었다. 심지어 위생 두건과 마스크도 착용하지 않은 상태로 수술을 진행했다.

수술 도중 갑자기 수술방 문이 열리기도 했다. A씨는 "외부 간호사들이 들어와 문을 연 채로 나를 사이에 두고 원장님과 서슴없이 대화했다"며 "마치 실험용 쥐랑 다를 바가 없었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이후 A씨는 이러한 피해 사실에 대해 원장에게 항의했고, 원장은 "환자가 많아 여기저기 시술하러 다녔다. 미안하다"면서 진료기록부나 수술 일지도 작성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러나 며칠 만에 원장의 태도가 달라졌다고. A씨는 "원장은 병원 측이 잘못 없다면서 내가 소송하면 맞대응 준비 중이라고 한다. 달라고 했을 때 없던 진료기록부까지 만들어놨다"고 황당해했다. 또 이 원장은 간호사들의 음식 섭취 및 휴대전화 반입에 대해서 "배고픈데 먹는 거라 그런 것까지 제재할 수 없다. 다른 병원들도 의사, 간호사들이 휴대전화 반입은 해왔다"고 반박했다.

A씨는 "원장은 다른 대형병원 상호를 언급하면서 그곳에서도 본인 병원 CCTV에 나온 일들이 똑같이 일어나고 있다고 했다. 이런 일이 정상적이고 당당하고 당연하다는 듯 말했다"면서 분노했다.

 

 


끝으로 그는 "환자들에게 묵인한 채 의사나 간호사들이 당연하다는 듯 정상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게 납득가지 않는다"며 "1차, 2차 가슴 수술 때 수술방은 어땠을까. 만약 내가 전신이나 하체 지방흡입이라도 했다면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고 덧붙였다.

 

 

 

이상민, '채무자 코스프레' 의혹→"빚 7억 4천 늘었다" 고백

룰라 출신 가수 이상민의 '빚 코스프레'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그가 자신의 현재 채무 상황을 직접 고백했다. 8일 방송된 SBS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서 개그맨 김준호는 "이상민의 '빚돌이' 소재

feednews.co.kr

 

 

장윤정 "알몸사진 찍혔다" 소름끼쳐...목욕탕 못가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서 장윤정이 곡 '어머나'로 인기를 실감한 사연을 털어놨습니다. 8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서 설 특집으로 트로트 가수 김연자와 장윤정이

feednews.co.kr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배우 데뷔...소속사 계약완료

‘故최진실 딸’ 최준희가 와이블룸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8일 와이블룸은 "최근 최준희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배우의 꿈을 갖고 새로운 도전에 나선 최준희와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feed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