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뉴스/사회

"백신접종 아이디 5만원에 빌려요" 당근마켓 방역패스에 미접종자 꼼수 등장

피드뉴스 2021. 12. 20. 11:14
728x90
728x170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억제를 위한 '방역패스'가 시행 중인 가운데 백신 미접종자들이 접종 완료자의 예방접종 증명서 거래를 요구하는 등 관련한 부정 행위들이 잇따르고 있다는 소식이다.

 

 

 

최근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에는 “접종 완료자 네이버 아이디 5만원에 빌림”이란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본인의 휴대전화 기기에 백신 접종 완료자의 네이버 아이디를 넣어 접종 완료 QR 코드를 발급받으려는 목적이었다.

 

당근마켓은 인공지능(AI)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해당 거래가 금지 품목임을 확인하고 게시글을 삭제한 상태다.

 

지난 13일부터 식당,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 출입 시 방역패스 확인이 의무화하면서 백신 미접종자들이 타인의 접종 증명서 등을 부정하게 사용하는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본인이 아닌 가족 등 정보로 네이버·카카오에 접속하거나 식당에서 지인의 휴대전화를 빌려 QR 코드 인증을 마쳤다는 사연이 올라왔다.


또 타인의 접종 완료 증명서를 미리 캡처해 제출하거나 유전자증폭검사(PCR) 음성 확인 문자의 날짜를 수정하는 등의 꼼수도 소개됐다.

 

 


이같이 타인의 증명서 등을 부정한 방법으로 사용하는 행위는 형사처벌될 수 있으며, 위·변조한 예방접종 증명서를 사용할 경우 최대 10년 이하의 징역까지 받을 수 있다.


또 타인의 증명서를 인증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2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다.


두 경우 모두 감염병예방법 위반에 해당해 과태료 10만원이 추가 부과될 수 있다.

 

2021.12.20 - [피드뉴스/사회] - 탯줄 달린 아기 의류 수거함에서 숨진 채 발견

 

탯줄 달린 아기 의류 수거함에서 숨진 채 발견

경기 오산시의 한 의류수거함에서 영아가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아기를 두고 간 용의자를 추적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20일 경기 오산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 30분쯤 오산시 궐동 노상의

feednews.co.kr

2021.12.20 - [피드뉴스/TV] - '설강화' 방영중단 청원 20만명 돌파, 광고·협찬 줄줄이 손절

 

'설강화' 방영중단 청원 20만명 돌파, 광고·협찬 줄줄이 손절

민주화운동 폄훼와 안기부 미화 논란에 휩싸인 JTBC 드라마 '설강화'에 대한 시청자 반응이 심상치 않다는 소식이다. 방영 중단 청원이 등장한 데 이어 광고·협찬사도 줄줄이 중단되고 있다고 한

feednews.co.kr

2021.12.20 - [피드뉴스/연예] - 층간소음 '가수S'는 성시경이었다... 이웃분께 직접 사과, 입장발표

 

층간소음 '가수S'는 성시경이었다... 이웃분께 직접 사과, 입장발표

가수 성시경(42)이 층간소음 논란에 입장 밝혔다. 성시경은 19일 SNS를 통해 "기사가 '드릴 말씀 없다', '곧 이사 간다' 이렇게 나서 괴로워하다가 글 올린다"면서 "그럴리가 있나요"

feed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