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뉴스/스포츠

배틀그라운드 무료 서비스 전환 무료배포 다운로드 방법 국가대항전 PNC 부활

피드뉴스 2021. 12. 19. 23:39
728x90
728x170

 

배틀그라운드 국가대항전 PNC 부활

 

배틀그라운드'가 매년 다양한 e스포츠 대회로 세계 이용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가운데, 새해 각국의 국가대표들이 출전하는 국가대항전 '펍지 네이션스 컵(PNC)'의 부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19일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UBG Global Championship, 이하 PGC) 2021'의 그랜드 파이널 마지막 매치를 앞두고 배틀그라운드의 e스포츠 계획을 밝혔습니다.

 

 

 

김창한 대표는 "내년에는 올해와 동일하게 2번의 PCS, 그리고 연말 PGC가 진행된다. 여기에 펍지 네이션스 컵(PNC)이 부활한다"며 "PNC는 각국의 국가대표들이 출전하는 국가대항전이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김 대표는 "PNC를 원하는 팬들을 위해 PNC를 다시 개최하기로 했다. 2022년 PCS PGC PNC 등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며 "2018년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를 시작한지 3년이 지났다. 열정은 변하지 않았다. 배틀그라운드만의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크래프톤은 노력 중이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이뤄낼 것이다. 강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될 수 있도록 약속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김 대표는 "PGI.S, 배틀그라운드 권역대회 펍지 콘티넨탈 시리즈를 총 2회를 개최했다. 올해 PGC 2021으로 막을 내린다. 이 여정에는 90팀들이 참여했고 오늘 최종 우승팀은 140만 달러의 우승상금과 2021년 세계 최강 팀으로 선정, 팀 헌정 스킨을 얻게된다. 끝까지 함께 해달라"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크래프톤 배그 무료 전환

 

한편 PC 배틀로열 게임 ‘플레이어 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를 무료로 전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크래프톤은 다음달 12일부터 ‘배틀그라운드’ PC·콘솔 판을 무료로 오픈합니다. 지난 2017년 12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후 약 4년여 만의 결정인데요. 스팀을 비롯한 다음 게임 등 국내외 모든 플랫폼에서 이 게임은 무료로 전환합니다. 기존엔 패키지 형태로 구입해야만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크래프톤은 지난 9일(현지시간) 미국 LA에서 열린 ‘더 게임 어워드 2021’에서 배틀그라운드의 무료 플레이 서비스 전환 소식을 처음 공개했습니다. 당시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의 역사를 재조명하고 더 많은 이용자들이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초석을 만들기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크래프톤측은 “‘모두를 위한 배틀그라운드(BATTLEGROUNDS FOR ALL)’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배틀그라운드를 모든 이용자들이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무료 플레이 서비스 전환을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는 글로벌 시장에서 75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배틀로열 장르 시대를 연 게임이라는 평을 받습니다. 크래프톤측은 이후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개최로 고정 팬덤을 형성했습니다. 실제 배틀그라운드는 2021년 분기별 매출에서 꾸준히 우상향 곡선을 그렸는데요. 게임 내 유료 아이템 등 부분 유료화가 안정적으로 정착하며 무료 전환할 기반을 닦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는 “배틀그라운드의 탄생으로 배틀로얄 장르가 태동하고 PUBG(펍지)가 세계적인 게임 IP(지식재산권)로 거듭난 만큼, 그 가치를 보다 더 다양한 이용자 층이 경험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며 “이번 서비스 전환을 통해 더 많은 이용자들이 참여하는 모두를 위한 진정한 배틀그라운드가 열렸다고 생각하며, 지속적으로 이용자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 펍지 IP 확장에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2021.12.19 - [피드뉴스/유머] - 오늘도 광기어린 미국 월마트 근황

 

오늘도 광기어린 미국 월마트 근황

2021.12.19 - [분류 전체보기] - 레전드 찐사랑을 이룬 그와 그녀 레전드 찐사랑을 이룬 그와 그녀 2021.12.19 - [분류 전체보기] - 소녀시대 태연 나이 키 뱀파이어 비주얼 레전드 인스타그램 mbti..

feednews.co.kr

2021.12.19 - [피드뉴스/유머] - 연예대상에서 상 못탔다고 깽판 역대급 레전드 ㅋㅋㅋ

 

연예대상에서 상 못탔다고 깽판 역대급 레전드 ㅋㅋㅋ

'나 상 못타면 올해는 다 그 나물에 그 밥이야' 도시어부 이경규 딸 이예림 결혼식 축의금 사회 환원? 유재석 불참 이유 이경규 "우리 사회에서 가장 어려운 이웃은 집사람" 이경규가 딸 이예림

feednews.co.kr

2021.12.15 - [피드뉴스/유머] - 500년만에 얼음속에서 발견된 여자아이

 

500년만에 얼음속에서 발견된 여자아이

> 2021.12.15 - [피드뉴스/유머] - 충격적인 옛날 흡연 문화 충격적인 옛날 흡연 문화 2021.12.15 - [피드뉴스/유머] - 대한민국 미스터리 사건 10 대한민국 미스터리 사건 10 1. 치악산 18토막 살인사..

feed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