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식품 5

피드뉴스 2021. 12. 3. 12:08
728x90
728x170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가 살금살금 올라간다면… 건강에 적신호로 주의를 기울여야 할 상황이다.

전문가들은 “심장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LDL 수치를 100㎎/dL 이하로 유지해야 한다”며 “우선 식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말한다. 이와 관련해 ‘하버드 헬스 퍼블리싱’ 등의 자료를 토대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을 알아본다.

 

 


1. 가지

가지에는 섬유질이 잔뜩 들어 있다. 섬유질은 물에 녹느냐 아니냐에 따라 불용성과 수용성, 두 가지로 나뉘는데 가지에는 특히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다.

수용성 섬유질은 물에 녹으면서 젤을 생성한다. 그리고 그 젤이 콜레스테롤을 감싸서 동맥벽에 쌓이는 대신 몸 밖으로 배출되게끔 만든다.

 

 


2. 당근

독특한 향기를 가진 당근에는 불용성 섬유질이 풍부하다. 불용성 섬유질은 직접적으로 LDL 수치를 낮추지는 않는다. 하지만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범벅인 음식을 멀리하고 몸무게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3. 호두

견과류가 몸에 좋은 건 불포화지방이 풍부한 까닭이다. 특히 호두에는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액을 맑게 해서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4. 아보카도

부드러운 육질을 가진 아보카도에는 섬유질과 함께 불포화지방이 풍부하다.

 

 


5. 연어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오메가-3 지방이 풍부한 연어를 먹으면 콜레스테롤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연어 외에 고등어, 삼치, 참치, 정어리 등 등 푸른 생선도 좋다.

 

 

 

'이병헌 협박女' BJ김시원 5일만에 별풍선 7억 수익

이름 : 김시원 생년월일 : 1994.03.30 (27세) 신체 : 163cm / 40kg / A형 학력 :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그룹 글램 출신 BJ 김시원이 지난달 600만개가 넘는 별풍선을 받은 것으로 나타..

feednews.co.kr

 

 

[오늘의 운세] 2021년 12월 03일 금요일

[쥐(子)띠] 48년 : 동료와의 의견충돌을 주의해야 60년 : 어려워도 참고 견디면 일이 풀린다. 72년 : 집 밖으로 나가면 귀인을 만나게 될 것이다. 84년 : 혼자 모든 것을 독식할 수 

feednews.co.kr

 

 

추울겨운 단팥빵의 유혹, 제철 '팥'의 건강효과

요즘 팥이 제철이다. 다가오는 동짓날에는 팥죽을 쑤어 먹는 풍습이 남아 있다. 팥은 예로부터  약재로도 쓰이는 곡물로, 각기병 완화 등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feed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