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다이어트 피부미용에 좋은 레몬워터의 효능 효과

핫초코♥ 2022. 5. 25. 12:39
728x90
728x170

 

생수 대신 상큼한 맛이 매력적인 레몬워터를 즐기면 건강에 보탬이 될 수 있을까요. 
미국의 한 건강미디어에서 레몬즙이나 레몬조각을 물에 넣은 레몬워터의 잠재적인 효능을 조사한 결과 레몬워터는 비타민 C가 풍부해 물에 레몬즙 1온스(28g)를 넣어 마실 경우 하루 필요량의 약 13%를 얻을 수 있으며 칼륨, 티아민, 비타민 B6, 엽산도 얻을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외에도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식욕 안정

레몬워터는 혈당 균형을 이루는 펙틴과 수분공급의 마력을 가져 허기진 느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식사 후 여전히 간식이 당긴다면 따뜻한 물 한 컵에 레몬 반 개를 착즙한 것과 껍질을 갈아만든 레몬제스트를 조금 섞어 마시도록 합니다.

이 때 꿀을 첨가해도 괜찮습니다.

 

 

◎ 세포 보호
레몬과 레몹즙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C는 강력한 항산화제로서, 세포손상을 방어하며 세포손상은 시간이 지날수록 축적되면서 암과 심장병 등의 문제를 초래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과일과 채소가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면서 레몬워터를 마시면 질병 예방에 유용할 수 있습니다

 

ㅇㅇㅇ

 

◎ 피부미용

비타민 C는 미세한 주름을 줄이고 전체적으로 피부 외관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감자, 피망, 딸기, 감귤류 등 비타민C가 많은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피부에 영향을 주는 활성산소와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복부팽만 억제

레몬워터는 소화를 돕고 복부팽만을 줄일 수 있습니다. 

수분을 충분히 유지하면 장 운동과 배변에 도움이 되므로 복부팽만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레몬워터는 나트륨 수치를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는 미네랄인 칼륨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소금으로 인한 붓기도 줄일 수 있습니다.

 

 

◎ 체중 감량에 도움

많은 연구들이 수분 유지가 체중 감량의 핵심 요소임을 시사합니다.

충분한 수분 공급은 신진대사를 자극하고, 운동 효과를 높이며, 뇌가 배고픔에 잘 반응하게 합니다.

수분섭취를 위해 아침에 8온스(약 227g)가량의 레몬워터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 신장 결석 억제

연구에 따르면 레몬은 결석 형성의 원인이 되는 칼슘 결정화를 억제하는 구연산염 농도를 증가시켜 결석 형성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3~4리터 물을 마셔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신장결석 위험의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

맹물만 마시면 지루할 수 있기 때문에 레몬을 첨가한 물을 마시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 기운 향상

철분을 너무 적게 섭취하면 피로를 유발할 수 있는데요.

레몬에 들어있는 비타민 C는 철분 흡수를 증가시킵니다.

또 레몬에 함유된 비타민 B는 에너지 생산에 도움을 줍니다.

얇게 썬 레몬을 넣어 만든 얼음을 물이나 스무디에 넣어 마시면 피로를 줄이고 에너지 생산을 늘려 활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머리 아플 때 먹으면 좋은 음식 두통에 좋은 음식

생활하다 보면 머리가 지끈지끈한 두통으로 불편을 겪는 일이 종종 생깁니다. 두통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하는데요. 혈관 건강에 문제가 있거나 뇌출혈, 뇌종양, 뇌염, 뇌수막염 등의 질환

feednews.co.kr

 

기상 후 마시는 물 한 잔 건강에 좋은 이유

아침에 일어나마자 마시는 물 한잔의 건강효과는 매우 크다고 합니다. 이는 잘 알려져 있지만 생각처럼 잘 지켜지지 않는데요. 아침 기상 직후 공복상태에서 마시는 물한잔은 보약보다 나은 ‘

feednews.co.kr

 

당신이 잘못알고 있는 오해하기 쉬운 건강상식

여기저기 건강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 이런 다양한 정보들은 유용하게 활용되기도 하지만 잘못된 정보를 얻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잘못된 건강 상식

feed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