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성인 ADHD' 간단 체크리스트...혹시 나도 성인 ADHD는 아닐까?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2. 14. 09:25
728x90
728x170

 

 

성인이 됐는데도 남들보다 산만하다고 느끼는 이들을 위해 스스로 성인 ADHD(주의력 행동 결핍 장애)인지 알아볼 수 있는 자가진단 체크리스트가 공개됐다.

 

 

 

지난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는 댄서 가비가 게스트로 출연해 오은영 박사와 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가비는 스스로 성인 ADHD가 아닌지 의심된다고 털어놓았다. 이에 오 박사는 성인 ADHD인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를 공개했다.

 

공개된 체크리스트를 보면 첫 번째 문항은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다'였다. 가비는 "어렸을 때부터 아침에 일어나는 일이 힘들었다. 일찍 자도 어려웠다"라고 폭풍 공감했다.

 

 

 

그 뒤를 이어 '모임에 항상 늦는다', '휴대폰이나 자동차 열쇠 같은 물건을 하루에도 몇 번씩 찾는다', '저축을 못하고 돈 관리에 어려움이 있다', '유명 맛집이어도 웨이팅이 있으면 포기한다'등이 성인 ADHD 체크리스트 항목에 포함됐다.

 

오 박사는 맛집 웨이팅이 항목에 포함된 이유에 대해서는 "삶의 기준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이 항목이 의미하는 바는 두 가지"라며 성인 ADHD의 핵심은 귀찮아하는 것과 지루해하는 것을 참아내는 인내심 부족이라고 설명 헸다.

 

즉 웨이팅을 하는 게 귀찮고, 기다리는 시간을 견디지 못하는 경우 성인 ADHD에 해당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그 밖에 '영상을 볼 때 2배속으로 시청한다', '4차원 같다는 소리를 많이 듣는다', '말실수 등으로 사람들에게 오해를 자주 받는다', '6개월 이상 게임 중독에 빠진 적이 있다', '주변 친구들보다 이직이나 퇴사가 잦은 편이다' 등도 성인 ADHD 체크리스트에 포함됐다.

 

박나레, 이윤지 등 출연자들은 성인 ADHD 자가진단 항목들이 생각보다 흔히들 경험할 법한 것들이라며 놀라움을 감주치 못했다.

 

 

 

 

오 박사는 체크리스트 항복들 중 해당되는 사항이 많다고 해서 무조건 성인 ADHD가 아니라는 것을 강조하며 어렸을 때부터 산만함, 덜겅거림 등을 겪었는지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성인이 된 뒤에 대부분의 특징들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단순 '노화'일 가능성도 높다는 게 오 박사의 설명이다.

 

 

 

'가장 먼저 보이는 동물은?'...당신의 지금 심리상태

지금 가슴을 답답하게 하고 있는 무언가가 있다면 여기 주목하자. 당신의 가슴을 짓누르며 괴롭게 하는 원인을 찾아낼 수 있는 테스트이다. 다시 말해 '스트레스 원인'테스트이다. 테스트는 간

feednews.co.kr

 

 

외로운 사람들 안아주고 25만원씩 벌어가는 여성

포옹 한 번을 해줄 때마다 25만 원씩 버는 '포옹 전문가'가 있다. 미국 '더 선'에서는 포옹으로 사람들을 치유해주는 여성 킬리 쇼프(33)를 소개했다. 킬리는 8년 전부터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포

feednews.co.kr

 

 

'1988서울~2022베이징' 올림픽에서 선수들이 사용한 콘돔 갯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외교적 보이콧 등으로 비교적 조용히 막을 연 '2022 베이징 올림픽' 이번 올림픽에서는 코로나 확산 우려로 포옹, 악수와 같은 스킨십을 할 수 없다.

feed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