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뉴스/사회

300명 탑승 KTX열차 탈선...승객7명 경상입어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 5. 14:35
728x90
728x170

 

 

서울역을 출발해 부산역으로 가던 KTX-산천 열차가 충북 영동터널을 진입하던 중 탈선했다는 소식입니다.

 

 


한국철도(코레일)와 충북 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58분에 KTX-산천 제23 열차가 영동역∼김천구미역 사이 영동터널 인근에서 객차 1량(4호차)이 궤도를 이탈했다고 합니다.


사고는 터널 내에서 철제 구조물이 떨어져 열차와 부딪히면서 사고가 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충북도소방본부 관계자는 "열차는 완전한 탈선은 아니고, 추돌 충격으로 인해 선로를 벗어나긴 한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열차에는 대략 300명이 타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사고 충격으로 열차 유리창이 일부 깨지면서 승객 7명이 경상을 입었으며, 이 가운데 1명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현재까지 중상자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고로 경부고속철도 상·하행선 운행이 1시간 이상 지연되고 있습니다. 코레일은 일부 열차를 일반선로로 우회 수송하는 한편 긴급 대응팀을 투입해 복구 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합니다.

 

 


코레일은 사고 열차 승객들을 예비편성 열차로 옮겨 타도록 할 계획이며, 사고 원인은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후 사고 열차 승객 240여명은 비상 대기 열차로 옮겨 탔습니다.


코레일은 "사고 발생 즉시 긴급 대응팀을 투입해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으나, 복구작업에 상당 시간이 걸릴 것으로 우려된다"며 "고속선 KTX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타 교통수단을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2022.01.05 - [피드뉴스/사회] - 싸이월드 '사진 3장 보기' 서비스 대박났다.

 

싸이월드 '사진 3장 보기' 서비스 대박났다.

추억의 싸이월드가 과거사진 3장 미리보기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싸이월드제트는 4일 오후 4시 42분부터 시작한 '로그인 후 사진 3장 보기' 서비스에 역대 최다 이용량이 몰렸다고 밝혔습니다.

feednews.co.kr

2022.01.04 - [건강정보] - '탈모'가 걱정된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탈모'가 걱정된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힘없이 빠져나가는 머리카락에 속상해 한 적 많을 것이다. 특히 나이가 들면서 머리카락은 더 많이 빠지기 때문에 탈모 걱정은 늘어간다. 건강한 머리카락이라면 보통 한 달에 약 1.25cm, 1년이면

feednews.co.kr

2022.01.04 - [피드뉴스/사회] - 달리는 차에서 한손으로 트렁크 뚜껑잡고 가는 여성들

 

달리는 차에서 한손으로 트렁크 뚜껑잡고 가는 여성들

차량에 자리가 부족하다는 이유로 트렁크에 서서 이동하는 여성들의 모습이 포착됐습니다다.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에는 '한 손은 트렁크 뚜껑 잡고 한 손은 둘이서 팔짱 끼고 있던 여자분들 차

feed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