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당근의 베타카로틴을 2배로 흡수하는 방법

남다들 2019. 9. 21. 06:56
728x90
728x170

당근의 베타카로틴을 2배로 흡수하는 방법

 



우리 신체 기관들 중에서 가장 빠른 노화가 진행되는 곳 바로 눈이라고 할 수가 있겠다. 그래서 평소 눈 건강을 위한 노력이 중요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그래서 말인데 당근 얼마나 자주 먹고 있는가?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눈에 좋은 영양소가 있다. 눈 건강을 위해서 일부러 당근을 먹는 사람들도 많은데 중요한건 제대로 먹지 않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다는 것이다.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서 당근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이 우리 몸에 흡수되는 양이 달라지게 되는데 가급적이면 기름에 조리를 해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할 수가 있다.

 

 

 


지용성 비타민
 
베타카로틴은 물이 아닌 기름에 녹는 비타민이라고 할 수가 있겠다. 즉 기름에 조리를 해야만 베타카로틴의 흡수율이 높아진다는 것이다. 생으로 먹는 방법과 기름에 조리를 해서 먹는 방법의 경우 베타카로틴의 흡수율 차이는 하늘과 땅 차이라고 할 수가 있겠다.

 

 

 

 

그냥 먹는 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어떻게 먹느냐 그 방법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가 있겠다. 눈 건강을 위해서 당근을 먹는다면 생이 아닌 반드시 기름에 조리를 해서 먹도록 하자.

 

[오늘의 운세] 2019년 09월 21일 띠별 운세

[오늘의 운세] 2019년 09월 21일 띠별 운세 ▷ 쥐띠 : 앞뒤를 잘 가려야 성공할 수 있다. 1948년생, 소송은 불길하다. 타협하라. 1960년생, 주위 상황을 주시하고 보조를 맞추자. 1972년생, 파트너와 불화 있겠다..

feednews.tistory.com

 

연 1%대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오늘부터 신청

금리 변동 위험이 있는 주택담보대출을 연 1%대 장기·고정금리 대출로 갈아탈 수 있게 하는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의 신청 접수가 오늘(16일)시작됐습니다. 주택금융공사는 변동금리나 준고정금리 주택담..

feed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