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각질 제거, 때수건으로 해도 괜찮을까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 6. 17:05
728x90
728x170

 

 

예전엔 때 미는 데 쓰는 깔깔한 수건을 이태리타월로 통칭했다. 대개 주머니 모양으로 빨간색과 연두색이 많았다. 요즘은 각질 제거 타월로 불리고 장갑 형태 등 다양한 제품이 나온다.

밀려 나오는 때를 보면 기분까지 개운하지만, 자칫 피부가 망가지는 건 아닌지 걱정이 든다.

 

 

뉴욕 레녹스 힐 병원의 하워드 소벨 박사는 “과하지 않다면 때수건으로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하는 것을 추천한다”면서 “특히 겨울에 건조한 살비듬을 제거하고 매끈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예일대 의대 피부과의 케이틀린 수오지 교수는 “저비용으로 각질을 제거할 수 있는 손쉬운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주의할 점이 있다. 때수건으로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모든 사람에게 안전한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미국 피부과학회(AAD)에 따르면 피부 건조를 유발할 수 있는 약을 먹거나 피부 관리 제품을 쓰는 사람이 때수건을 쓰면 여드름이나 심한 건조증을 겪을 수 있다.

 

 

때수건이 적절치 않은 피부 타입도 있다. 심한 건성이거나, 민감성 피부, 여드름이 잘 나는 피부라면 쓰지 않는 게 바람직하다. 건선 등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또 피부 톤이 어두운 경우도 조심해야 한다. 때수건으로 밀면 검은 반점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피부가 건강한 사람도 너무 자주 미는 건 위험하다. 소벨 박사는 “때수건을 남용하면 피부 보호막이 허물어져 미세한 균열이 발생하고 거기에 박테리아 등 병원균이 번식해 가려움과 염증의 원인이 된다”고 경고했다. 수오지 교수는 “일주일에 한두 번 이내라면 안전하고 효과적인 각질 제거”라고 말했다.

 

2022.01.05 - [해외피드/사회] - 반나체로 오토바이 탄 여성, 경찰에 걸리자 옷 다 벗고 '유혹'

 

반나체로 오토바이 탄 여성, 경찰에 걸리자 옷 다 벗고 '유혹'

반나체 상태로 오토바이를 타다 경찰관에게 걸린 여성은 나머지 옷을 벗어 던지고 성관계를 하자며 경찰관을 유혹했다. 2018 블라질 미인대회 '범범' 우승자이자, 성인모델로 활동 중인 플라비아

feednews.co.kr

2022.01.03 - [건강정보] - 아침에 유독 두통이 심하다면?

 

아침에 유독 두통이 심하다면?

뇌종양은 뇌에 생긴 암이다. 뇌암이라 부르지 않고, ‘악성 뇌종양’이라고 부르는데, 일반 암과 구분되는 특징들이 있어 ‘암’보다는 ‘종양’ 그 자체로 명명하고 있다. 보통 진행 병기에 따

feednews.co.kr

2021.12.31 - [피드뉴스/유머] - 전역모 레전드 모아봤다...근데 이거 진짜야?

 

전역모 레전드 모아봤다...근데 이거 진짜야?

2022년 무슨 띠 뜻 삼재띠 대박띠 1월 1일 맑음 대부분 해넘이 해돋이 행사 취소 2021년도 이제 얼마 안 남았습니다. 2022년은 무슨 띠인지 뜻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임인년(壬寅年) 임인년

feed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