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뉴스/사회

비아그라 투약후 깨어난 '혼수상태'코로나 환자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 5. 08:28
728x90
728x170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감염돼 혼수상태에 빠졌던 영국 여성이 발기부전 치료제로 쓰이는 비아그라를 복용한 후 극적으로 의식을 회복했다는 소식이다.

 

 

잉글랜드 링컨셔주의 호흡기 전문 간호사 모니카 알메이다(37)는 작년 10월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천식이 있었던 그는 백신 접종을 완료한 상태였는데도 스스로 호흡을 하지 못할 정도로 급격히 병세가 악화했다.

 

중환자실에서 집중 치료를 받던 알메이다의 혈중 산소농도가 위험 수준으로 떨어지자 의료진은 11월 16일 그를 의학적으로 유도된 혼수상태에 빠뜨렸다.

당시 의료진은 모니카가 살아남을 가능성을 30%로 내다봤다고한다. 포르투갈에 사는 모니카의 부모는 마지막 인사를 하라는 연락을 받기도 하였다.

 

 

그러나 혼수상태에 빠진 모니카는 지난해 12월 14일 극적으로 의식을 회복했다. 암울한 예후를 타개할 마지막 수단으로 다량의 비아그라를 투여한 것이 호흡 기능 회복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이다.

발기부전 치료제인 비아그라는 혈관확장제로 기도를 개방하는 등의 효과가 있다.

 

 

모니카는 "깨어나서 비아그라 덕분이란 이야기를 듣고 농담인 줄 알았다. 비아그라 투여 48시간 만에 폐가 반응하기 시작했다고 한다"고 했다.

 

 

영국 언론은 이번 사례가 혈중 산소 농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는 산화질소를 환자에게 흡입시키듯 비아그라를 투여하는 방안이 연구되는 도중에 나왔다며 영국내 코로나 환자의 경우 임상시험에 동의하면 비아그라가 투여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2021.11.30 - [피드뉴스/사회] - 가짜 발기부전 치료제 1천억 상당 유통조직 검거

 

가짜 발기부전 치료제 1천억 상당 유통조직 검거

중국에서 밀수입된 가짜 발기부전치료제 1천억 원 상당을 국내에 유통시킨 조직이 세관 당국에 적발됐다. 인천본부세관은 진품 시가 약 1천억 원 상당을 전국에 유통시킨 조직원

feednews.co.kr

2021.12.09 - [건강정보] - 발기 부전에 좋은 음식 6가지

 

발기 부전에 좋은 음식 6가지

발기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약, 기구, 수술 등으로 치료하기도 한다. 평소 먹는 음식 중에 발기를 돕는 건 어떤 것이 있을까? ▶커피 남성의 성생활에 활력을 주는 음료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 2~3

feednews.co.kr

2021.12.21 - [건강정보] - 사라진 여성 성욕을 되찾는 방법은?

 

사라진 여성 성욕을 되찾는 방법은?

영국 여성의 50%가 성욕 결핍, 불감증, 오르가슴을 느끼지 못하는 증상 등 성적인 문제로 고통받고 있다고 한다. 특히 여성 10명 중 1명은 성욕감퇴장애(HSDD) 진단을 받는다. 이는 여성들의 섹스에

feed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