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뉴스/연예

컬링 김은정 나이 키 몸매 프로필 안경선배 결혼 남편 아들 팀킴 과거 영미 인스타그램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2. 15. 12:38
728x90
728x170

 

 

 

'팀 킴'은 지난 14일 중국 베이징 국립아쿠아틱센터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컬링 여자 라운드 로빈(예선) 6차전에서 일본을 10-5로 제압했습니다. 한국은 3승 3패로 단독 5위에 랭크됐고 4강행을 향한 불씨를 살렸습니다.

이날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바로 김은정의 '빅샷'이었습니다. 김은정은 3 엔드 마지막 공격에서 더블 테이크아웃을 성공했고 한국이 3 득점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팀 킴'이 4강에 진출하여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은메달 신화를 재현할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는데요, '팀 김'의 중심 김은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은정 프로필

김은정은 1990년 11월 29일 생으로 올해나이 32세입니다. 경북 의성출신이며 학력으로는 의성초등학교, 의성여자중학교, 의성여자고등학교를 졸업 후 대구대학교 스포츠레저학과 학사를 취득했습니다. 김은정의 키는 160cm, 몸무게 50kg ,  혈액형은 A형입니다. 김은정은 강릉시청 소속으로 그녀의 소속사는 브라보앤뉴 입니다. 종교는 불교이고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언니, 여동생, 남동생, 남편과 아들 이서호 군이 있습니다. 

 

 

 

김은정 과거

김은정은 고등학교 컬링팀부터 시작하여 2018 펑창 동계올림픽 국가대표로 발탁되었습니다. 김은정과 팀 킴 선수들은 고등학교 시절 수업을 모두 받고, 입시공부를 하면서 야자시간을 쪼개 3년 동안 컬링을 병행했다고 합니다. 이런 생활은 대학에서도 이어졌고 특히 김은정과 김영미는 경산과 의성을 오가며 대학생활 주말 전부를 컬링에 바쳤다고 합니다.

 

 

 

 

주변에 놀게 없어서 학교 방과 후 활동으로 컬링은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컬링에 관심이 생긴 김은정이 체육 선생님에게 컬링을 해보고 있다고 하자 한명이 더 필요하다고 하여 친구 김영미에게 쪽지를 보냈고 김영미가 '그래'라고 말해 같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김경애 또한 언니 김영미의 심부름을 왔다 컬링을 시작하게 되었고, 김선영도 김영애의 친구로 같이 컬링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즉 의성여중과 의성여고 선후배이자 동네 여학생들이 모여 만든 팀이 팀 킴이 된 것입니다.

 

 

 

 

김은정 경력

김은정은 주니어시절엔 주니어 대표로 선발되어 아시아 선수권에서 3년 연속 은메달을 땄습니다. 국내 대회인 태백곰기를 2년 연속 제패했고 김경애와 김선영이 고교 졸업 후 경북체육회에 정식 합류하여 2012년 한국선수권에서 마침내 우승하면서 국가대표로 선발되었습니다. 이후 국내 여자 컬링 강팀으로 급부상했지만 2013 한국선수궘 대회에서 경기도청 팀에게 패하며 2014 소치 동계 올림픽 출전권을 놓치게 되었고 이때 당시 김은정은 충격으로 은퇴까지 고민했으나, 팀원들과 함께 마음을 다잡았다고 합니다. (건담과 레고를 조립하며 마음을 다잡았다고 함) 이후 2012년 4인 체제에 한계를 느껴 김초희를 영입했고 실력을 쌓아온 팀 킴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한일전 역사상 가장 치열한 명승부를 보여주며 은메달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김은정 경북체육회 컬링팀 지도부 폭로사건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이후 사랑받던 팀 킴은 모습을 감췄었습니다. 그런 와중 2018년 SBS뉴스에터 팀김 선수들은 경북체육회 컬링팀의 감독단으로부터 인격 모독을 받으며 고통의 나날을 보냈다고 폭로했습니다.

김은정은 팀에서 제외시키려 하고 사생활을 침해하며 팀 분란 조장을 유도하였고 팀 사유화, 금전 관련 부문 등 총 12장의 호소문이 제출되었고 실제 폭언 녹취파일까지 공개되면서 선수들을 위해 활동하는 것처럼 보였던 컬링의 대부 김경두와 여자팀의 감독 김민정은 여론으로부터 상당한 비난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후 문체부와 대한체육회 함동 감사가 시작되었고 남성팀과 코치진 휠체어 선수 등 모두 감독단에 대한 폭로를 하였고 감사 결과 선수들의 주장 대부분이 사실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김은정 결혼

김은정은 2018년 7월 스케이트 코치 이 모 씨와 결혼하였습니다. 결혼식에선 팀 킴 멤버들이 축가를 불러주었습니다.

이후 김은정은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을 준비하기 위해 공백을 최소화하려 결혼 직후부터 2세 계획을 세웠고 계획한 대로 임신하면서 2019년 5월 득남하게 되었습니다. 

 

 

김은정 여담

김은정의 별명은 베인, 안경 선배, 안경 언니 호크아이 등이 있습니다. 김은정이 쓰고 있는 안경도 화제가 되어 대구광역시 안경 홍도 대사로도 위촉되었다고 합니다.

 

 

 

김은정은 표정 변화가 없기로 유명합니다. 한번 긴장해서 나오는 표정이 쭉 가서라고 밝혔습니다.

 

김영미가 "우리가 메달을 따면 청소기 광고를 찍을 수 있을까?"라고 하자 단호히 ㄴㄴ로봇청소기 있어서 안 됨이라고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자 컬링팀 팀 킴이LG전자 가전제품 광고모델로 계약을 맺으며 청소기 광고를 찍었습니다.

 

 

 

김은정은 주위 사람들에게도 효심이 뛰어나기로 소문이 나있다고 합니다. 평일에 컬링을 하다가도 주말엔 휴식하지 않고 농기구를 잡고 부모님의 농사일을 도왔다고 합니다. 매 주말마다 벼농사, 마늘 농사 등을 도왔고 컬링 국제대회 참가 후엔 항상 마을 어르신들의 간식을 선물로 챙겨 왔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팀 킴의 리더 김은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베이징 올림픽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응원하겠습니다.

 

김은정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an_gyeong_ej/

 

 

 

김아랑 나이 키 몸매 프로필 남자친구 곽윤기 결혼 레깅스 메달 경력 인스타그램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3000m 결승에서 은메달을 차지한 대한민국, 한국 여자 쇼트트랙 대표팀은 2014 소치동계올림픽 금메달, 2018 평창동계올림픽 금메달에 이어 3개 대회 연속 메달 획

feednews.co.kr

 

 

남주혁 나이 키 복근 프로필 열애 이성경 벌크업 과거 성형 군대 스물다섯 스물하나 남친짤 인스

스물다섯스물하나에 김태리와 함께 출연 중인 남주혁, 청량한 연기를 보여주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습니다. 98년도의 배경으로 당시 유행했던 패션을 비롯해 오렌지족 등 당시를 추억하는 X세

feednews.co.kr

 

 

서현 나이 키 몸매 프로필 본명 학력 과거 성형 드라마 노래 소녀시대 모럴센스 결혼 남자친구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모럴센스'에 출연하며 29금 'SM플레이'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는 서현, 모범생 이미지를 벗고 파격 변신에 나서서 화제입니다.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까지 받았음에도 넷

feed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